입생로랑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 립스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입생로랑의 코스메틱 라인인 입생로랑 뷰티는 2000년도에 설립되어 패션 라인인 생로랑과 함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코로나 19로 인해 변화된 립스틱 시장 이슈와 그에 대항하는 입생로랑만의 행보를 뷰티 테크놀로지와 입생로랑 아이코닉 립스틱 두 가지 키워드로 정리해본다.◇ 데이터로 본 뷰티 시장칸타코리아가 국내 거주 여성 9,7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소비자평가=서효지기자)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총괄하며 ‘갤럭시’브랜드 흥행을 이끌어낸 장본인 중 한명이다. 1964년에 태어나 연세대학교에서 영문학을 전공하고 노스웨스턴대학교 대학원에서 광고마케팅학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유니레버코리아 마케팅 매니저, SC존슨코리아 마케팅 디렉터로 근무하였으며 로레알코리아 시판사업부 전무를 맡기도 하였다. 2007년 삼성전자 DMC부문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상무로 입사하여 전무로 승진, 현재는 삼성전자의 부사장으로 글로벌마케팅센터(GMC)센터장을 맡고 있다. 삼성전자 여성 임원의 최고위직에 오를만큼 마케터로써의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2013년 Forbes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CMO (chief marke
잘 꾸미는 남성, 그루밍족에게 마케팅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그루밍족이란 마부(groom)가 말을 빗질하고 목욕을 시켜주는 데서 유래한 용어로,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을 뜻한다. 그루밍족이 등장하면서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대폭 성장해, 남성 화장품 소비량은 2010년 7365억 원에서 지난해 1조 2000억 원으로 증가했다. 취업 포털 잡코리아가 남성 직장인 669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설문결과에 따르면 20, 30대 남성 직장인 35%가 그루밍족이라고 응답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유통업계는 그루밍족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뷰티 브랜드 ‘로레알’과 함께 남성용 기초화장품, ‘로레알 파리 맨’ 시리즈를 출시하며 그루밍족을 공략했다. 다이
전 세계 미용 제품 1위 기업인 로레알은 1935년 설립 이후 지난 82년간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충족 시켜주는 소비자 지향적인 제품을 만들도록 하기 위해 자신들의 모든 기술력과 노하우, 그리고 에너지를 뷰티 산업에 쏟아부었다. 인종 혹은 성별에 관계없이 전 세계 모든 이들의 만족을 위해 지금 또한 지속적으로 자신들의 기술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타사들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연구역량을 계속해서 키워나가고 있다. 이에 더해 로레알은 사람에 대한 열정, 아름다움, 그리고 혁신이라는 자신들만의 경영 철학 아래에서 지금까지의 자신들의 뛰어난 품질과 놀라운 혁신을 가능케 만들어 온 R&D에 대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로레알 그룹은 기본적으로 자신들이 책임을
세계 최대 화장품 기업 로레알이 오는 1월 22일부터 ‘2017 로레알 브랜드스톰(L'Oral Brandstorm 2017)’의 예선전을 시작한다.‘로레알 브랜드스톰’은 전 세계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이다. 지난 25년간 전 세계 58개국 95,0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해 온 브랜드스톰은 올해에는 혁신 인큐베이터(Innovation Incubator) 개념을 도입해 보다 새롭고 진화된 형태로 진행된다.‘로레알 브랜드스톰 2017’의 주제는 ‘로레알 파리 맨 엑스퍼트’ 브랜드 특집으로 ‘삶을 바꾸는 혁신으로 남성 그루밍 틀을 깨다(disrupt men’s grooming with life-changing innovation)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 3회를 맞이한 이번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총 127개 산업군(소비재 51개, 내구재 26개, 서비스 50개)에 걸쳐 실시된다. 조사는 1,000점 만점으로 전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 3회를 맞이한 이번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총 127개 산업군(소비재 51개, 내구재 26개, 서비스 50개)에 걸쳐 실시된다. 조사는 1,000점 만점으로 전반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대표 서연선)는‘2015 브랜드고객만족도(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의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고객가치 지향의 상품경쟁력을 평가하는 상품부문 고객만족도 평가모델로서 전반적 만족여부, 품질, 가격, 디자인, 타인추천의향 등의 조사항목으로 구성되었으며 총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조사는 2015년 8월17일부터 9월30일까지 해당제품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전국 20세 이상 성인남녀 5,853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하였다. 조사를 담당한 한지혜팀장(마케팅협회)은 "1~5차 조사는 식품, 생활편의, 로드샵화장품, 바디&헤어부문를 대상으로 이루어 졌으며 점차 조사대상을 전 산업군으로 확대하여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대표 서연선)가 주관하고 공유가치경영학회(회장 전인수)와 IMO국제마케팅기구(회장곽재선)이 후원하는 '2015 브랜드 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5차조사에서 로레알코리아(대표 얀 르부르동)가염색약 부문 1등을 차지했다. 로레알코리아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세계최대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그룹의 한국 법인으로 1993년 설립되었다.지난 20여년 동안 로레알코리아는 화장품 업계 발전에 기여하면서 한국 화장품 산업의 주역으로성장했으며, 2014년 기준 약 1,382명의 직원이 근무하고있다. 로레알코리아는 한국시장과 소비자에 대한심도 깊은 조사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 적합한 16개